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해외여행 언제 가능할까 가능국가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계획했던 해외여행이 무산되거나 

신혼여행도 국내여행으로 대체하는 일들이 

일상이 되었죠,,

코로나 해외여행 언제부터 가능한지와 가능국가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2019년 12월에 코로나가 점차 확산될때가 생각나는데요, 

(벌써 2021년이니 시간정말 빠르네요 ㅠㅠ)

그때만해도 '코로나'라는 이 병이 몇개월 정도면 

마무리 되겠지, 싶었는데 

1년은 무색하게 지나갔고.

벌써 2년차가 되어가고있네요. 

 

코로나 이전에 갔던 해외여행 사진들을 보면서 

마음을 달래고는 있지만 

저도 계획했던 해외여행이 무기한 미뤄지면서 

너무너무 속상하고..도대체 언제갈수있나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백신을 맞고나면, 

해외여행을 갈수 있는건지???

그렇다면 언제 갈수 있는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쓰기릿!!

 

코로나 해외여행 백신

저는 인스타에서 제가 좋아하는 인플루언서가

얼마전에 해외여행간거보고 진짜 너무 부럽더라구요 

근데 심지어 그나라에서는 마스크를 다들 안쓰더라구요?!!

덴마크였나..? 정확히는 기억이 안납니다만

국민 대부분이 백신을 접종한 상태라서 

마스크 안쓰고 일상생활하더라구요 ,,

물론 그분도 마스크 안쓰고 잘놀고 먹고 하시고!

한국 오셔서는 격리도 하시더라구요 :) 

 

너무나도 신기하고..

부럽고.. 저기는정말 저래도 되나 싶고..

요즘 영화나 드라마 보면서도 ㅋㅋㅋ

마스크 써야하는데?? 라고 저도 모르게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마스크 안쓰고 생활한게 몇십년이고 

마스크 쓴지가 2년이 안되었는데

벌써 이렇게 마스크 와 코로나에 익숙해지다뇨 ㅠㅠ 

 

사진속 마스크 쓰지않은 내자신이 어색해...

 

코로나 해외여행 백신

 

요즘 보면 여행유튜버들도 하나둘씩 다시 해외여행을 가기 시작해요, 

하지만 이전 여행유튜브들과 다른점이 있다면, 

 

1. 꼭 PCR 검사를 한다. 

2. 마스크를 쓰고다닌다. 

 

그리고 해외에 가서 백신을 맞기도 하더라구요, 

곽튜브님은 러시아 가서 백신맞으신 ㅎㅎ

백신을 맞으면 해외여행을 갈경우 그 증명서가 필요한데요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는 2차 접종을 마친사람들에 한해서 

격리 없는 여행 또는 입장이 가능합니다. 

 

2차접종자에게만 이에요, 

 

1차접종자는 아직 아닙니다. 

2차 까지 맞으셔야 공항에서 당당하게 증명서를 보여주실수 있어요. 

코로나 해외여행 백신

왜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사람에게만 격리 없는 여행 또는 입장이 가능할까요?

요즘 미국에서는 부스터샷이라고 3차까지 맞는것, 알고계시죠?

코로나 백신의 경우 1차 접종 완료자와 2차접종 완료자를 비교했을때 

2차접종 완료자가 코로나에 감염될 확률이 

1차만 접종한 사람보다 훨씬 떨어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2차까지 접종해야, 백신의 효력이 오래도록 지속되고 

변이바이러스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코로나 백신은 2차까지 모두 맞아야 합니다. 

커뮤니티나 카페에서도 보면 

1차는 조금 아프고 지나갔거나 

그냥 지나갔는데 

2차는 찐이다. 진짜 너무 아팠다.

라고 하는 후기들이 많더라구요 

 

아픈만큼..성숙해지는..(?) 코로나 백신 접종일까요 ..ㅎㅎ 

 

그래도 코로나걸려서 

아프고, 후유증 생기는것보다야 낫지 않겠어요 ㅠㅠ?

 

코로나 해외여행 언제 부터

자 위의 얘기를 정리해보면 

해외여행 가고싶다? = 2차 접종까지 완료해야 가능. 

 

단순명료하죠?

이제 해외여행에 대해 조금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정부는 코로나 19백신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방역신뢰국가와 Travel bubble 즉 여행안전권역을 선정하여 

주 1-2회정도 격리면제를 통해서 일반 여행목적 국제이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개인여행에 대해선 이 트래블버블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트래블버블의 경우 단체여행으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또한 경유 X 하지않는 국가간의 직항을 이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해외여행 가능국가

나 코로나 2차 접종까지 완료했는데요?

어느나라 갈수있어요?

 

라고 물으신다면?

*코로나 해외여행 가능국가

 

우선 프랑스 / 네덜란드 / 독일 / 그리스 / 체코/ 벨기에 / 폴란드 / 스페인 등에서는 

코로나 음성이 확인되면 자가격리를 면제하고 있구요 

 

미국 / 스위스 / 터키 에서는 2차 접종완료 후 2주 경과했을경우 

자가격리를 면제하고 있습니다. 

 

유튜버 빠니보틀님이 현재 미국여행중에 있는데

자가격리 없이 여행하시고 계시거든요! 

아마 2차 접종 완료하고 2주 경과후 가셨나봅니다 ㅎㅎ

제가 미국여행편부터 봐서...

 

코로나 해외여행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화이자 말고 

또 유명한 백신이 하나 있죠!?

얀센백신인데요, 

이건 한번만 맞으면 된다고 해서 

주변에 30세 이상 남자들이 많이 맞더라구요 

이것도 신청이 금방 마감되는것을 보았는데..

 

무튼 코로나 백신 모두 2차백신 접종 완료, 혹은 얀센백신 완료 하셨으면 

질병관리청에서 코로나백신접종증명서, 

백신여권이 부여됩니다! 

 

이 두개는 어플로 받으실수 있어요 :) 

앱스토어에서 

' COOV '

검색하시면 됩니다 

 

다운받으시면 증명서 받으실수 있는데요, 

접종차수, 백신제조사, 접종일자, 접종국가, 접종기관 정보가 포함되구요 

개인정보는 기입되지 않습니다. 

 

코로나 해외여행 백신

지금 글을 쓰면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에 들어가보았는데..

예상외의 결과가 있네요?!!

 

현재 대부분의 나라가 

특별여행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특별여행주의보란? 

단기적으로 긴급한 위험이 있을경우 발령되는데요, 

여행경보 2.5단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행일정을 취소하거나 연기해야 하며 

만약 이미 해외현지에 도착한 상태라면 

신변안전에 특별히 유의해야하는 상태라고 하네요. 

이 여행 주의보 기간은 90일을 넘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빨리 전세계가,, 아니 유럽만이라도....

여행경보가 1단계까지라도 갔으면 좋겠네요 ㅠㅠ 

 

코로나 해외여행 백신

 

21년 08월 23일 기준 

 

여행 금지 국가

-아프가니스탄, 필리핀, 리비아, 시리아, 예멘, 이라크, 소말리아 

 

 

철수 권고 

- 일본 , 베네수엘라, 볼리비아, 아이티, 콜롬비아, 페루, 방글라데시, 인도, 파키스탄, 말레이시아, 미얀마, 태국, 필리핀, 레바논, 모로코, 사우디아라비아, 알제리, 이란, 이스라엘, 이집트, 튀니지, 나이지리아, 남수단, 니제르, 말리, 모리타니아, 모잠비크, 베냉, 부룬디, 부르키나파소, 수단, 에리트레아, 에티오피아,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지부티, 차드, 카메룬, 케냐, 코트디부아르, 콩고민주공화국, 탄자니아, 러시아, 타지키스탄,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우크라이나, 조지아, 코소보, 터키, 파푸아뉴기니

 

이 나라들은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현재 대부분의 나라들은 특별여행주의보가 내려져 있네요, 

아마 변이바이러스 확산세 때문일까요 ? 

코로나 2차 까지 맞으시면, 해외여행 가실생각 ~ 있으신가요??

저는 너무나도 가고싶은 마음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너무 무섭기도 하고 그래요 

 

아직 백신도 맞지않았지만 ^^;;;;

김칫국을 마셔보자면...그렇습니다..ㅎㅎ

 

인종차별도 넘 무섭구요 ㅠㅠ 

유튜버님들 보면 막 태극기 그려진거 입고다니시던데 ㅎㅎㅎ

나도 나중에 가면 저런거 입어야지(?) 싶고 .. 

하지만 마음만큼 쉽지 않은것 같아요! 

 

혹시라도 가게되면 후기남기겠습니다

만약 제가가는날에는...

전국민 50프로 정도는 해외나갔다 ? 싶은 시기일거에욬ㅋ

쫄보라서 ^^ㅎㅎ

무튼..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어느나라가 젤 원탑으로 가고싶으신지 궁금하네요 

저도 원탑뽑기가 힘들어서요 

댓글로 한번 남겨주세요 

마음만이라도 설레어보자구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