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카카오페이 5차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5차 국민 지원금이 지급된다고 발표되었는데요.

대상자인지 궁금했는데 카카오페이에서 국민지원금 조회 가능하네요.

*카카오페이 5차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

먼저 카카오톡을 켜주시고요.

하단 메뉴 중 가장 우측에 있는 점3개로 이동해주세요.

카카오페이 잔액을 눌러서 카카오페이 홈으로 이동해주세요.

 

상단에 코로나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하기 있습니다.

이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2020년 금융소득 합계액 2000만원을 초과하거나

가구 구성원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9억원을 초과하는 경우 국민지원금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동의를 해주시고 계산하기를 터치해주세요.

먼저 건강보험 가입종류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직장에 다니고 계신다면 직장가입자를 선택해주시면 되고요.

직장에 다니시지 않은 경우라면 지역가입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5차 국민지원금 카카오페이 조회

건강보험료는 불러오기를 하시면 되는데요.

현재 서버지연으로 불러오기가 안된다고 하네요.

저는 직접입력을 했습니다.

월급명세서를 참고했습니다.

지원대상 가구로 확인되네요.

총50만원 지원받을 수 있고요.

알림신청을 하면 5차 국민지원금 신청일과 신청방법까지 알 수 있다고 하네요.

알림신청 완료했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참고 가능하니 정확히 확인해보시고

입력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5차지원금 받는게 마냐 좋은일만은 아닌것 같은데요.

이왕 받기로 결정된 만큼 빨리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